본문 바로가기
Apple

애플 쉐어플레이(SharePlay)를 통해 함께 듣고 보고 즐기기

by Morgan 2021. 11. 22.

쉐어플레이_타이틀

 

iOS 15.1에서 쉐어플레이가 업데이트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은 쉐어플레이(SharePlay)를 통해 페이스타임(FaceTime)으로 통화하며 상대방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데요. 애플TV, 애플뮤직, 틱톡, 트위치 등 애플 기본 앱뿐만 아니라 서드파티 앱들도 하나둘씩 쉐어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애플에서 발표한 보도 자료를 통해 쉐어플레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쉐어플레이(SharePlay)를 통해 새롭게 소통하기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맥(Mac/ macOS 몬터레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에서 페이스타임 통화 중 사용자가 친구 및 가족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예를 들어, 뷰잉 파티를 즐기며 서로 채팅하거나, 친구와 함께 음악 앨범을 감상하거나, 각자가 있는 곳 어디에서나 피트니스 챌린지를 함께 완수할 수도 있습니다. 쉐어플레이는 모든 페이스타임 사용자에게 모든 활동을 동기화해줍니다.

 

쉐어플레이

 

쉐어플레이 세션은 재생 컨트롤 공유 기능을 제공해 페이스타임 통화 중인 누구나 동기화된 미디어 콘텐츠를 감상할 때 재생, 일시 정지, 건너뛰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음량 제어를 갖춘 덕에, 스트리밍 콘텐츠의 오디오는 FaceTime 참여자가 이야기할 때 자동으로 음량을 낮추어 시끄러운 소음이 나는 장면이나 신나는 후렴구가 흘러나오는 동안에도 친구와의 대화가 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감상에 방해받고 싶지 않을 때, 사용자는 페이스타임 제어창에서 메시지 버튼을 탭해 공유 스레드로 이동한 뒤 대화를 이어갈 수도 있습니다. 쉐어플레이 세션의 참여자들은 각각 자신의 기기에 있는 관련 앱에서 직접 스트리밍해 하이파이 오디오 및 영상을 감상합니다. 애플 TV가 쉐어플레이를 지원하게 되며, 사용자는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함께 큰 화면으로 감상하는 동시에 각자의 기기에서 FaceTime을 통해 친구들과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쉐어플레이(SharePlay)를 통해 함께 보기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동기화해 스트리밍 하면서 페이스타임으로 친구와 소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TV+, 무비 (MUBI), Paramount+, 및 SHOWTIME과 같은 앱을 통해 같은 콘텐츠를 감상하면서 실시간으로 풍부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무비, 쇼타임이나 파라마운트+ 등 일부 앱들은 한국에서 아직 서비스하고 있지 않습니다.)

 

쉐어플레이_NBA

 

사용자는 NBA 앱의 최신 경기와 같은 라이브 콘텐츠를 스트리밍으로 시청할 수도 있고, 트위치(Twitch)에서 선호하는 E-스포츠 경기를 스트리밍 하면서 페이스타임을 통해 친구와 대화할 수도 있습니다. 곧 BET+, 디즈니+, ESPN, HBO Max, 훌루 (Hulu), MasterClass, Pantaya, Pluto TV, Starz와 같은 앱에서도 다른 사용자와 함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아쉽게도 한국에서 서비스되지 않는 앱들이 있어서 아쉽지만 향후 국내에 론칭을 하게 되면 기대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쉐어플레이(SharePlay)를 통해 함께 듣기

쉐어플레이_애플뮤직

 

사용자는 페이스타임 통화에 음악, 앨범, 플레이리스트를 곧바로 불러와 음악 감상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애플뮤직 (Apple Music)을 통해, 사용자는 기대하고 있던 새 앨범이나 선호하는 DJ 믹스를 완벽히 동기화된 상태로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곧 사운드 클라우드(SoundCloud)와 튠인(TuneIn)을 포함해 더 많은 앱에 쉐어플레이(SharePlay) 지원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쉐어플레이(SharePlay)를 통해 건강한 습관 함께 실천하기

쉐어플레이(SharePlay)는 가족 및 친구와 함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을 선보입니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은 함께 수업을 듣거나 운동 메이트와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등 운동 경험을 공유할 때 동기 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쉐어플레이_애플피트니스+

 

쉐어플레이의 강력한 기능을 바탕으로, 사용자는 Apple Fitness+를 통해 함께 운동하거나 명상하고, SmartGym에서 인터벌을 해내며 서로 격려하고, BetterSleep에서 잠자리 이야기를 들으며 함께 긴장을 풀고 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애플 피트니스+가 아직 국내에 서비스하지 않아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쉐어플레이(SharePlay)를 통해 함께 즐기기

쉐어플레이_틱톡

 

많은 개발자들이 앱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예를 들어, 틱톡(TikTok)은 사용자가 특별한 영상 컬렉션을 다 함께 시청하는 방식을 추가했습니다. Heads Up! 팬들은 이제 같은 공간에 있지 않아도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Cameo는 축하 메시지를 처음 발견한 친구들의 반응을 보고 즐길 수 있는 방식을 선사합니다. Popshop Live는 다 함께 쇼를 보고 쇼핑할 수 있게 해 주며 Apollo for Reddit의 SharePlay 세션 사용자는 좋아하는 서브레딧을 동기화해 손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Bikemap, Flow by Moleskine Studio, Redfin 등 다양한 앱에서 쉐어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쉐어플레이(SharePlay)를 통해 화면을 공유하기

쉐어플레이_화면공유

 

사용자는 최근에 다녀온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을 보여주거나, 웹서핑을 하면서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친구에게 기술을 가르쳐주면서 질문에 즉시 대답할 수 있습니다.

 

 

쉐어플레이(SharePlay)를 통해 함께 배우기

쉐어플레이_배우기

 

사용자는 물리적 거리를 극복하고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Kahoot!은 교육 관련 퀴즈를 실시간으로 시작할 수 있게 해 주고, Explain Everything은 사용자가 화이트보드에서 협업하며 페이스타임을 통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해 주며, Night Sky는 사용자들이 함께 별, 행성, 별자리, 위성을 알아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오늘은 애플에서 보도한 쉐어플레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해 조금 더 다양한 즐거움을 함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 다양하고 즐거운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iOS 15.2 베타3 배포! (매크로 모드 조정, 애플뮤직 관련 업데이트)

애플에서 iOS 15.2 베타3를 배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15.2 베타2 소식을 전해드린 게 얼마 되지 않았는데 굉장히 빠른 속도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네요. 이전 베타 버전들에 비해 많은 변경점

morgansdaily.tistory.com

 

 

사파리(Safari), 새로운 맥북프로에서 120Hz 스크롤 지원 업데이트

애플은 월요일에 2021 맥북프로 사용자를 위해 추가 기능이 포함된 Safari Technology Preview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새 버전에서는 프로모션 디스플레이에 대해 120Hz 스크롤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morgansdaily.tistory.com

 

 

2022년 아이맥 라인업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아이맥은 2021년에 대대적인 재설계를 거쳤으며, Apple은 4월에 다채로운 색상의 새로운 24인치 아이맥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2022년을 내다보면, 특히 27인치 iMac이 인텔 칩에서 애플 실리콘으로

morgansdail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