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Mac

2022년 13인치 맥북프로 리프레시를 포함한 5가지 모델에 대한 루머

by Morgan 2021. 12. 7.

2022 애플 신제품 관련 루머 썸네일 이미지

 

2022년에 현행 13인치 맥북프로가 새롭게 리뉴얼될 것이라는 루머와 함께 5가지 맥 모델들의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내년 새롭게 출시될 애플 맥 관련 루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ower On 뉴스레터의 최신판 에서 Gurman은 애플이 2022년에 다음을 포함하여 5개의 새로운 맥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인업에서 24인치 iMac 위에 앉을 애플 실리콘이 적용된 고급 아이맥 (iMac)
M2 칩과 새로운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대대적인 맥북 에어 (Macbook Air) 리프레시
업데이트된 맥 미니 (Mac mini)
보급형 맥북 프로 (Macbook Pro)의 새 버전
애플 실리콘을 탑재 한 새로운 맥 프로 (Mac Pro)


애플의 아이맥 , 맥북 에어, 맥미니 및 맥 프로 업데이트에 대한 수많은 소문이 있었지만 새로운 보급형 맥북프로에 대한 Gurman의 언급이 눈에 띕니다. 그는 앞서 차세대 보급형 맥북 프로에 차세대 맥북에어와 동일한 M2 칩이 탑재돼 M1 칩과 같은 개수의 CPU 코어, 최대 10개의 그래픽 코어, 성능 향상을 특징으로 한다고 언급한 바 있으나 반년 넘게 이 기계가 언급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더 큰 디스플레이와 터치바를 폐기하고 포트를 더 추가한 애플의 최신 14인치, 16인치 맥북 프로 모델이 출시되면서 보급형 맥북 프로가 맥 라인업에서 다소 어색한 위치에 놓이면서 단종되고 고급형 맥북 에어로 대체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Gurman의 재확인은 새로운 보급형 맥북 프로가 2022년에도 여전히 진행 중임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계에 대한 세부 사항은 불분명하지만 새로운 보급형 맥북프로가 새로운 M2 맥북에어와 현재 하이엔드 맥북프로 사이의 중간 지점을 어떻게 차지할 것인지, 그리고 터치 바 등이 유지될 것인지를 둘러싸고 상당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24인치 아이맥과 하이엔드 맥북 프로의 리프레시는 Gurman의 2022년 예상 목록에서 빠졌습니다. 이 모델들이 올해 업데이트 된 반면, Gurman의 목록에서 빠진 것은 애플이 애플 실리콘 맥을 매년 업데이트할 계획이 없다는 이론에 힘을 더하고 있습니다.

Gurman은 맥을 넘어 5G를 탑재한 아이폰SE, 신형 에어팟 프로, 2022년 애플 최초의 증강·가상현실 혼성 헤드셋 도입도 기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