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Mac

2022 맥북에어 루머 총정리 (M2? 미니 LED 탑재?)

by Morgan 2021. 11. 23.

2022 맥북에어 루머 총정리

 

2021년에 완전히 새로운 맥북프로와 아이맥이 출시된 후 애플은 2022년에 완전히 새로운 맥북에어를 계획하고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2022년에 출시될 모델은 새로운 M2 프로세서와 새로운 디자인, 이외에 지금까지 알려진 2022년 맥북에어 관련 루머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출시될 맥북에어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새로운 24형 아이맥 및 새로운 맥북프로와 마찬가지로 2022 맥북에어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디자인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Jon Prosser는 '새로운 맥북에어가 평평한 모서리 디자인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특히 맥북에어의 상징적인 끝이 점점 얇아지는 테이퍼드 바디의 끝을 의미합니다.

 

2022 맥북에어 디자인

 

맥북에어는 스티브 잡스에 의해 소개된 이후로 앞쪽은 더 슬림하고 뒤쪽으로 갈수록 두꺼워지는 테이퍼링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이것은 맥북에어가 실제보다 훨씬 얇다는 이미지를 주기에 충분합니다. Jon Prosser가 실제 이미지를 기반으로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렌더링 이미지는 아이패드 프로 및 아이패드 에어와 유사한 평평한 모서리 디자인의 맥북에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플 전문 분석가 밍치궈는 "2022 맥북에어가 24인치 아이맥의 컬러와 유사한 추가 컬러로 제공될 것"이라고 보고 했습니다.

 

2022 맥북에어 디자인



새로운 맥북에어에서 기대할 수 있는 다른 디자인 변화는 처음으로 흰색 키보드와 디스플레이 주변의 흰색 베젤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흰색 베젤을 특징으로 하는 24인치 아이맥과 유사합니다.

이러한 루머의 변경 사항이 모두 반영된다면 새로운 맥북에어 디자인은 양극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4인치 아이맥에서 보았듯이 모든 사람이 다양한 색상 옵션과 흰색 베젤을 선호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애플이 그러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맥북에어와 관련하여 디자인을 조정할지 여부를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2022년 맥북에어와 M2 프로세서

새로운 맥북에어는 애플의 차세대 M2 칩이 탑재된 최초의 맥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력과 효율성의 완벽한 균형을 위해 설계된 M2칩은 M1의 직접적인 후속 제품이지만 M1 Pro 및 M1 Max만큼 고성능은 아닐 것이란 예상이 지배적입니다.

 

2022 맥북에어 M2



올해 초 블룸버그의 보고서에 따르면 M2 프로세서는 M1과 동일한 수의 컴퓨팅 코어를 가지지만 더 빠르게 실행됩니다. 또한 구성 옵션이 7 또는 8에서 9 또는 10으로 변경되는 증가된 그래픽 코어 수를 갖게 됩니다.

M2 칩이 M1 칩의 일부 제한 사항을 해결하는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M1 칩은 단일 외부 디스플레이와 2개의 Thunderbolt 포트로 작동하도록 제한됩니다. 이상적으로는 M2 칩이 이러한 제한사항들에서 일부를 완화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Liquid Retina XDR(미니 LED) & 노치가 적용되는 디스플레이?

2022 맥북에어 미니LED

 

2021년에 출시된 새로운 14인치 및 16인치 맥북프로 모델과 함께 애플은 뛰어난 Liquid Retina XDR(미니 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처음으로 맥으로 도입했습니다. 일부 소문에 따르면 2022 맥북에어에도 미니 LED 패널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맥북에어에는 미니 LED 기술이 탑재될 예정이지만 ProMotion은 포함되어 있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ProMotion은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 13 프로 및 맥북프로에 사용되는 애플의 가변 재생 빈도 기술로, 최대 120Hz에서 디스플레이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노치는 어떨까요? 일부 유출자들은 새로운 맥북프로와 마찬가지로 2022 맥북에어에도 노치 컷아웃 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를 통해 애플은 디스플레이 주변의 베젤 크기를 줄이고 페이스타임 카메라를 노치 내부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맥북에어에 노치를 추가하려는 계획을 계속 진행할지 관심이 쏠리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포트 수

새로운 맥북프로는 HDMI 단자 및 SD 카드 슬롯과 같은 포트를 포함했지만 2022 맥북에어는 동일한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신, 새로운 맥북에어에는 양쪽에 하나씩 2개의 Thunderbolt 포트가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2022 맥북에어 맥세이프


새로운 아이맥 및 맥북프로 모델에 대해 수많은 세부 사항을 정확하게 예측한 유출자 Dylandkt는 새로운 맥북에어에 충전을 위한 맥세이프 (MagSafe)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보고했습니다. 이론적으로 이것은 새로운 맥북에어에 충전 및 기타 요구 사항을 위한 2개의 Thunderbolt 포트와 순수 충전을 위한 맥세이프 (MagSafe)가 포함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맥북에어라는 이름을 버리고 맥북으로 바뀐다?

2022 맥북에어 네이밍 변경

마지막으로 Prosser와 다른 소식통은 애플이 내년에 "맥북에어" 브랜드를 폐기할 수도 있지만 장담할 수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대신 이 기계를 단순히 "맥북"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이것이 팬 아웃할지 여부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애플의 마케팅 계획은 일반적으로 마지막 순간까지 비밀로 유지된다는 점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애플은 몇 년 전에 12인치 맥북을 단종했기 때문에 현재 형용사가 없는 맥북을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2022년 맥북에어 출시는 언제? 가격은?

그렇다면 이 새로운 맥북을 실제로 언제 구입할 수 있습니까? 여러 소식통에 따르면 새로운 맥북은 2022년 중반에 출시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이 4월에 특별 이벤트를 발표하거나 6월 WWDC를 위해 세이브한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가격 면에서 새로운 맥북에어는 $999부터 시작하는 현재 맥북에어보다 "약간" 더 비쌀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 기술의 추가 비용 때문일 수 있습니다.

 


 

2022 맥북에어에 관련된 루머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과연 맥북에어는 에어라는 형용사를 버리고 맥북이라는 제품명으로 출시될까요? 4월 혹은 6월, 구체적인 시기를 알 수는 없지만 관련된 루머들이 업데이트되는 대로 또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오늘은 2022 맥북에어 관련 루머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2년 아이맥 라인업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아이맥은 2021년에 대대적인 재설계를 거쳤으며, Apple은 4월에 다채로운 색상의 새로운 24인치 아이맥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2022년을 내다보면, 특히 27인치 iMac이 인텔 칩에서 애플 실리콘으로

morgansdaily.tistory.com

 

 

[루머] 2022년 상반기 M1 Pro/M1 Max 칩을 탑재한 아이맥 프로가 출시?

지난 1년 동안 애플 신제품 출시와 관련된 다양한 루머를 가지고 왔던 Dylandkt는 2022년 상반기에 출시될 수 있는 새로운 M1 아이맥 혹은 M1 아이맥 프로에 대한 정보를 일부 공유했습니다. Dylandkt의

morgansdail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