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eat

신사역 잠원동 츠케멘 라멘 맛집 멘쇼쿠

by Morgan 2021. 12. 10.

멘쇼쿠 썸네일 이미지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기 전, 일본에 방문할 때마다 츠케멘을 먹곤 했는데요. 요즘은 한국에서도 츠케멘을 판매하는 라멘집을 종종 만나곤 합니다. 오늘은 얼마 전 방문했던 신사역 근처에 있는 츠케멘 맛집 멘쇼쿠를 소개합니다.

 

 

 

 

신사역 4번 출구에서 가까운 위치

신사역 4번 출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하고 있어 금방 찾을 수 있었습니다. 번화한 신사동 방향이 아니라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멘쇼쿠 간판 이미지

 

겉에서 보면 입간판과 멘쇼쿠를 알 수 있는 간판이 있었습니다. 해당 건물의 2층에 있어 올라가다 보면 자가제면을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멘쇼쿠 입구 사진
멘쇼쿠 자가제면 사진

 

 

멘쇼쿠 메뉴

입구를 지나면 여느 라멘집과 마찬가지로 키오스크가 반겨줍니다. (이 날도 역시나 키오스크 촬영을 못했네요.)

 

멘쇼쿠 입구 사진

 

카모 쇼유라멘 9,000원

오리 육수에 간장의 풍미를 더한 맛

카모 시오라멘 9,000원

오리 육수에 소금의 감칠맛을 더한 맛

타이 시오라멘 11,000원

도미 육수에 소금의 감칠맛을 더한 맛

카모 파이탄 츠케멘 10,000원

짙은 농도의 걸쭉한 오리 육수에 면을 담가먹는 라멘

 

츠케멘뿐만 아니라 시오라멘이나 쇼유라멘 등 다른 라멘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츠케멘을 먹기 위해 방문했기 때문에 츠케멘과 탄산수를 주문하였습니다.

 

 

 

 

멘쇼쿠 내부

내부는 시원시원하게 바 형태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톤 인테리어에 사뭇 다른 라멘집들과는 다른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쪽에 키친이 있어 만드시는 모습이 보입니다. 중앙에서 조리하는 라멘집들과는 조금 다른 모습입니다.

 

멘쇼쿠 내부 사진
멘쇼쿠 내부 사진

 

 

 

멘쇼쿠 츠케멘

10분 남짓한 시간을 기다리니 츠케멘이 나왔습니다. 츠케멘은 일반 라멘과 다르게 굵은 면과 찍어 먹을 수 있는 츠케지루가 제공됩니다.

 

멘쇼쿠 츠케멘

 

츠케멘은 적당하게 잘 익어있었습니다. 면은 힘이 있는 편입니다. 츠케지루도 농후한 편으로 괜찮았습니다.

 

 

멘쇼쿠 츠케지루

 

차슈도 너무 맛있었구요. 다른 후기들을 읽어보면 츠케지루가 모자라면 리필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 사실을 몰라서 살짝 츠케지루가 모자랐어요. 그렇지만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멘쇼쿠 츠케멘

 

 

멘쇼쿠 영업시간 및 기본정보

주소 서울 서초구 잠원동 20-8 2F

연락처 010-5545-7226

영업시간 월요일 - 토요일 11:30 - 14:30 (14:00 주문마감) / 17:30 - 21:00 (20시 주문마감) 일요일 휴무

 

본의 아니게 라멘집 도장깨기를 하고 있네요. 하하. 평소에 츠케멘이 너무 먹고 싶었는데 맛있는 츠케멘을 먹을 수 있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오리로 육수를 내는 츠케멘도 처음 먹어봤고요. 츠케멘을 좋아하시고 신사 근처를 방문하신다면 츠케멘 맛집 멘쇼쿠를 추천합니다.

 

 

 

쇼유 라멘 탄탄멘의 정석, 미쉐린 빕그루망 명동 라멘맛집 멘텐

혼자서 어딘가를 나서면 혼밥 하기 가장 만만한 메뉴 중 하나가 라멘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어제저녁 평소부터 좋아하는 멘텐을 방문하였습니다. 최근 2022년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에도 선정

morgansdaily.tistory.com

 

 

쌀쌀한 날씨를 녹여 줄 미쉐린 라멘 맛집 '오레노 라멘 인사점'

닭 육수가 매력적인 토리 파이탄 라멘으로 유명한 '오레노 라멘' 인사점을 방문하였습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 구르망에 선정된 맛집이기도 한 오레노 라멘. 간단한 리뷰를 시작해보도록 하

morgansdail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