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eat

쇼유 라멘 탄탄멘의 정석, 미쉐린 빕그루망 명동 라멘맛집 멘텐

by Morgan 2021. 12. 4.

멘텐 리뷰 썸네일 이미지

 

혼자서 어딘가를 나서면 혼밥 하기 가장 만만한 메뉴 중 하나가 라멘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어제저녁 평소부터 좋아하는 멘텐을 방문하였습니다. 최근 2022년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에도 선정되어 더욱 반가운 기분이 들었는데요. 명동에 위치한 쇼유 라멘과 탄탄멘의 정석! 명동 라멘 맛집 멘텐 리뷰를 시작합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년 빕그루망 멘텐

"명동역 인근 골목 초입에 위치한 1인 셰프 라멘 레스토랑 ‘멘텐’. 이곳은 쇼유 라멘과 탄탄멘 단 두 종류만을 만들어낸다. 혼자 모든 공정을 감당해야 하기에 셰프는 메뉴의 가짓수를 줄이는 대신 품질에 더 많은 노력을 쏟는다. 두 라멘 모두 청탕 수프를 사용하여 맑은 맛과 자극적인 맛을 비교적 균형 있게 잡았다. 재료 하나하나의 익힘과 조리 상태가 상당히 정교하고, 특히 소유 라멘 수프의 깊은 풍미와 감칠맛이 일품이다. “복잡하지 않고 심플하지만 완성도는 높게”라는 셰프의 표현과 잘 어울리는 라멘이다."

 

 

 

 

금요일 저녁 멘텐 웨이팅

금요일의 경우 11시 4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영업(라스트 오더 오후 2시)을 하시고 브레이크 타임을 가진 후 오후 5시 40분에 다시 오픈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후 5시 40분에 맞춰서 멘텐으로 향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더라구요. 조금 더 일찍 와서 줄을 설 걸 하는 후회가 몰려왔습니다.😅 대략 5시 40분부터 기다리기 시작해 6시 15분이 조금 지나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멘텐 웨이팅 사진
멘텐 웨이팅 사진
끼워주기 금지, 새치기 금지, 자리맡기 금지 등 안내 사항이 적혀있습니다.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

들어가서 후다닥 쇼유 라멘과 맥주를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하였습니다. 면추가가 아쉽게도 품절이 되어 주문하지 못했네요. 키오스크 사진을 따로 찍지 못했는데 초급자용 #1, 초급자용 #2, 중급자용, 음료 네 가지 탭으로 이루어져 있고 탄탄멘이 #1, 쇼유라멘은 #2를 통해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다소 짜다는 의견이 많았는지 염도 낮은 쇼유라멘, 염도 낮은 탄탄멘이라는 이름으로 키오스크에 메뉴가 적혀있었습니다. 중급자용에는 염도 높게 드실 경우 말씀해달라는 메뉴가 있었습니다.

 

멘텐 키오스크 사진
명부를 작성하고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이 가능합니다.

 

 

 

 

멘텐 매장 내부

매장 중앙을 중심으로 바 자리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6-8명 정도가 식사를 할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오픈형 주방이라 더욱 깔끔한 느낌이 들고 주인분이 혼자서 운영을 하고 계셔서 사뭇 기존의 라멘집들과는 다른 분위기마저 듭니다. 벽에는 좌석 수만큼 옷걸이가 준비되어 있어 센스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장은 굉장히 청결한 느낌이랄까요?

 

멘텐 실내 사진
멘텐 영수증

 

멘텐 쇼유 라멘

멘텐 탄탄멘
지난번 방문, 멘텐 탄탄멘
맥주가 먼저 나왔습니다.

 

이전에 방문했을 때 탄탄멘을 맛있게 먹었기 때문에 쇼유 라멘이 정말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기본찬은 생강 절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문 10여분이 지나 라멘이 나왔습니다. 레어 차슈와 닭 차슈, 계란, 멘마, 미츠바까지 조화롭게 올라가 있습니다.

 

멘텐 쇼유 라멘

 

국물은 이전부터 짜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지만 저는 잘 맞아서 극호였습니다. 면은 자가제면 한 면을 사용하는데 이게 정말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닭 차슈는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며 레어 챠슈도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탄탄멘도 지난번에 먹어보고 너무 맛있었는데요. 두 가지 중 쇼유 라멘이 더 취향이었습니다.😵 (짠 음식에 민감하시면 다소 취향이 갈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멘텐 쇼유 라멘 사진
면이 정말 맛있습니다.😍
멘텐 쇼유 라멘

 

 

라멘을 먹는 중에 오늘 재료가 소진이 되어 예정된 라스트 오더 시간 7시 30분보다 일찍 마감이 되었습니다. (6시 40분 이전에 이미 마감이 되었어요.😭) 전에도 영업시간에 갔었지만 이미 소진되어 돌아왔던 기억이 새록새록...

 

멘텐 재료소진 사진

 

멘텐 기본정보

영업시간 |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1시 40분 - 오후 2시 30분 (라스트 오더 오후 2시) 오후 5시 - 오후 8시 (라스트오더 오후 7시 30분)

재료 소진 시 영업 종료

메뉴 | 탄탄멘 9,500원 / 쇼유라멘 9,000원 (토핑, 면추가에 따라 가격 상이)

 

 

 

 

 

쇼유 라멘이나 탄탄멘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명동 멘텐. 근처에 방문하신다면 한 번쯤 드셔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