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2022년에 맥 수준의 성능을 갖춘 애플 AR 헤드셋 (AR 글래스) 출시?

by Morgan 2021. 11. 29.

2022년 애플 AR 헤드셋 출시 루머 썸네일
애플 AR 헤드셋이 출시?

 

저명한 분석가 밍치궈의 새로운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오랫동안 루머에 등장했던 애플의 증강현실(AR) 헤드셋 프로젝트가 하이엔드 기능을 지원하는 한 쌍의 프로세서를 탑재, 2022년 말에 출시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애플이 내년 6월 WWDC 2022에서 MR(혼합현실) 헤드셋을 공개?

이를 염두에 두고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은 Power On 뉴스레터의 최신판에서 실제로 애플은 2022년에 헤드셋을 계획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고객들이 쉽게 손에 넣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언급했습니다.

 

애플 AR 글래스 루머 이미지

 

빠르면 내년으로 예정된 애플의 첫 헤드셋은 발표와 출시까지 상당한 시간 격차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애플의 첫 번째 헤드샛은 교체 가능한 렌즈가 포함된 복잡하고 제작단가가 높은 디자인을 채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2년 4분기에 맥과 동일한 성능을 갖춘 헤드셋이 출시?

밍치궈에 따르면 애플의 AR 헤드셋에는 "맥과 동일한 컴퓨팅 성능 수준"의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이며 칩 디자인은 애플 AR 헤드셋과 경쟁 제품 간의 가장 큰 차이점이 될 것입니다. 분석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애플 AR 헤드셋 루머 이미지

 

22년 4분기에 출시될 애플의 AR 헤드셋에는 2개의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급 프로세서는 Mac용 M1과 유사한 컴퓨팅 성능을 가지지만 저사양 프로세서는 센서 관련 컴퓨팅을 담당합니다.
고급 프로세서의 PMU(Power Management Unit) 설계는 M1과 동일한 수준의 컴퓨팅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M1과 유사합니다.

 

밍치궈는 AR 외에도 M1과 같은 칩의 컴퓨팅 성능이 필요한 Sony의 한 쌍으로 이루어진 4K Micro OLED 디스플레이 덕분에 헤드셋이 가상현실(VR) 경험을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애플의 AR 헤드셋은 센서의 연산 능력이 아이폰보다 훨씬 높아 별도의 프로세서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AR 헤드셋은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비디오 시스루 AR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최소 6-8개의 광학 모듈이 필요합니다. 이에 비해 iPhone은 최대 3개의 광학 모듈이 동시에 실행되어야 하며 지속적인 컴퓨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지난주 밍치궈는 곧 출시될 헤드셋과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 14 모두 AR 및 VR 경험에 필요한 대역폭을 높이고 간섭을 줄여주는 Wi-Fi 6E 기술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늘은 애플의 AR헤드셋에 대한 루머를 정리해보았는데요. 정말 2022년에 출시하게 될지. 어떤 디자인과 어떤 성능으로 출시가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출시 전까지 정말 다양한 루머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앞으로도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애플 AR 헤드셋에 대해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 맥북에어 루머 총정리 (M2? 미니 LED 탑재?)

2021년에 완전히 새로운 맥북프로와 아이맥이 출시된 후 애플은 2022년에 완전히 새로운 맥북에어를 계획하고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2022년에 출시될 모델은 새로운 M2 프로세서와 새로운 디자

morgansdaily.tistory.com

 

 

2022년 아이맥 라인업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아이맥은 2021년에 대대적인 재설계를 거쳤으며, Apple은 4월에 다채로운 색상의 새로운 24인치 아이맥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2022년을 내다보면, 특히 27인치 iMac이 인텔 칩에서 애플 실리콘으로

morgansdail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