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저메추, 주불, 깊꾸... 얼마나 알고 계세요? 신조어 10가지 (feat.2022 트렌드 능력고사)

by Morgan 2021. 11. 24.

2021 신조어 모음

 

요즘 여러 신조어들이 생기고, 줄임말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만 제가 몰랐던 혹은 흥미로웠던 신조어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어떤 신조어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2022 트렌드 능력고사 (트능)

캐릿에서 매해 트렌드 능력고사(트능)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저도 흥미롭게 도전해서 75점, LV5.약과처럼 귀환한 소싯적 유행통신이 나왔습니다.😅 중간에 테스트하며 모르는 단어가 많아 겸사 겸사 아래의 신조어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캐릿 트렌드 능력고사는 아래에서 해보실 수 있습니다.

 

 

2022 트능(트렌드 능력고사)

작년보다 더 어려워진 트능! 전국민이 힙스터가 될 그날까지!

www.trendtest.co.kr

 

저메추 뜻

1. 저메추, 점메추 뜻

저메추는 '점심메뉴 추천", 저메추는 '저녁메뉴 추천'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깊꾸 뜻

2. '깊꾸' 뜻

깊꾸는 기프티콘 꾸미기의 줄임말로 친구들에게 기프티콘을 선물할 때 인식할 수 있는 바코드 부분에 그림이나 스티커로 꾸며 주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깊꾸 뜻

 

 

주불 뜻

3. '주불' 뜻

주소 불러의 줄임말로 택배 보낼 주소를 불러달라는 의미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요즘 아이돌 팬덤을 중심으로 SNS에서 굿즈나 선물을 보낼 때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BTS의 뷔가 신조어 퀴즈에서 '주식이 불타요'라고 대답한 것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핑프 뜻

4. '핑프' 뜻

'핑거 프린스' 혹은 '핑거 프린세스'의 줄임말로 궁금한 점을 검색도 해보지 않고 다른 사람들에게 묻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손 하나 까딱 안 하고 남에게 시키거나 묻는 경우에 사용이 됩니다.

 

 

쭈빠삐무네뇨

5. '쭈빠삐무네뇨' 뜻

Chupapi munyanyo. 틱톡에서 낯선 사람에게 다가가 '쭈빠삐무녜뇨'라고 말하는 몰래카메라 영상이 인기를 끌며 사용하기 시작한 단어로 아무런 의미 없이 그냥 하는 말이라고 합니다.

 

 

 

네카라쿠배당토

6. '네카라쿠배당토' 뜻

네카라쿠배당토는 IT 업계에서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민족, 당근마켓, 토스를 뜻하는 말이라고 합니다. 네카라쿠배로 시작해 요즘은 당토직야까지 왔다고 하네요. (직방, 야놀자)

 

 

 

 

디시인사이드 프로그래밍 갤러리에서 개발자 취준생들이 가고 싶어 하는 회사들을 묶어 부르는 것이 시작이었다고 합니다.

 

 

갓생 뜻

7. '갓생' 뜻

GOD과 인생을 합쳐 만든 말로 부지런한 삶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덕질에 과몰입을 잠시 멈추고 현실에 집중하겠다는 의미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그 의미가 확장되어 훌륭하고 모범이 되는 인생 정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모카세 뜻

8. '이모카세' 뜻

이모와 맡긴다라는 의미의 오마카세가 합쳐진 신조어로 을지로 일대의 노포들이나 가맥집에서 가게 주인들에게 안주 일체를 맡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인 이모카세 맛집으로 을지로 나드리 식품, 성수 시골집, 홍대 동강해물찜, 장충동 동매모밀, 도봉 즐거운 술상 등이 있습니다.

 

 

웃안웃 뜻

9. '웃안웃' 뜻

'웃긴데 안 웃긴다'라는 뜻으로 웃프다와 같은 의미로 사용되는 줄임말입니다.

 

 

월루 뜻

10. '월루' 뜻

'월급루팡'의 줄임말로 열심히 일을 하지 않아도 월급을 꼬박꼬박 타가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 단어는 사용된 지가 오래되었지만 이제는 '월루'하는 행동을 의미로 확장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들었던 신조어나 줄임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말들이 생겨서 가끔은 기억을 모두 못하긴 하지만, 생각하면 너무 입에 잘 붙는 단어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년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 구르망 총정리

얼마 전 서울미래유산 노포 50곳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요리를 선보이는 가게들을 뽑는 미쉐린가이드 서울의 2022년 빕 구르망 리스트가 공개되어 여러분들께 소

morgansdaily.tistory.com

 

 

어른이들 추억소환! 마스코트 예술종합학교 수석 졸업생 '꿈돌이' 근황

93년 대전 엑스포 공식 마스코트 꿈돌이가 최근에 여기저기 다시 얼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0년 대생들이라면 누구나 아는 추억의 꿈돌이 근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꿈돌이는 1993년 대전 엑

morgansdaily.tistory.com

 

 

디즈니플러스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미드는?

기존 OTT 서비스들에서 즐겨보던 해외 드라마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져서 아쉬웠는데요. 찾아보니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서비스하는 드라마가 꽤 있어서 여러분과 함께 디즈니+에서만 감상 가능

morgansdaily.tistory.com

 

반응형

댓글